Amorepacific Kkotbit
본문
Design : stpmj
Architect : SeungTeak Lee, MiJung Lim
Location : Yongsan, Seoul, Korea
Site Area : N/A
Building Area : 1,040 m2
Total Floor Area : 1,040 m2
Structure & Finish: Light Gauge Metal Framing + Anodized Aluminum Panel
Lighting Designer: nehte
Project Year : 2018
Photographer : YouSub Song
Passage Locations
Kkotbit는 David Chipperfield가 설계한 Amorepacific의 새 본사 건물의 공공 지하 통로다. 국내 최대 화장품 업체인 아모레퍼시픽 본사는 서울에서 가장 붐비는 지하철 역중 하나인 신용산역 앞에 있다. 20 만 평방 미터의 도시 규모의 건물에는 아모레 퍼시픽 미술관 (Amorepacific Museum of Art)과 그 외에 다양한 상점이 있으며, 작업 공간도 있다. 역의 두 출구는 북쪽 및 서쪽 입구에 연결되어 있어서 대중에게 쉽게 접근 할 수 있다.
Threshold Diagram
kkotbit은 일상생활에서 아모레퍼시픽 세계로 이어지는 독특한 전환적 통로를 추구한다. 이 통로는 평범한 일상 생활의 공간과 새로운 아모레퍼시픽의 환상적이고 문화적인 조직과 연결시킨다. 아모레퍼시픽 의 상징에서 나온 꽃잎무늬를 변형하여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영화 장면 중 하나처럼, 사람들은 떨어지는 가벼운 꽃잎에 둘러싸여 터널을 통과하게 된다.
역과 건물, 통로 사이의 밝기의 대비는 사람들로 하여금 구별 된 구역을 인식하게 하고 공간의 다른 분위기를 자아낸다. 알루미늄 패널에서 꽃잎 모양으로 도려내어진 조명을 통해 감미로운 빛이 스며나온다.
Pattern Studies
꽃잎의 무늬는 점점 작아져 천장과 판넬 하단의 중앙에서 사라지며 천장에서 벽과 벽으로, 바닥으로 미묘한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이 차분하지만 환상적인 경계는 건물의 매우 세련된 공간으로 대중을 안내한다. ■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