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yle Nail Sh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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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ign: Made 人
Location: Munjeong-dong, Seoul
Total Floor Area: 52.89 ㎡
Finish Material: VP, Mirror, Spruce, Polishing Tile
Project Year: 2012
Photogrpher: Jaeyoun Kim
한적한 아파트 상가, 16평 남짓한 아주 작은 공간 속에 들어설 네일샾 인테리어 의뢰가 들어왔을 때, 경험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과 젊은 클라이언트의 의욕에 힘을 얻어, 결국 프로젝트를 수락하게 된다. 짐작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디자이너는 이러한 문제를 풀어가는 과정 자체가 오히려 재미난
경험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과 젊은 클라이언트의 의욕에 힘을 얻어, 결국 프로젝트를 수락하게 된다.
이에 디자인 콘셉트는 네일샾의 주 고객층인 주부들의 화려한 외출을 상징하는'나비'로 선정하고, 및 날개 각도 등의 사소한 차이만으로도 생생한 느낌을 전달하고 있다. 스틸로 제작된 나비들은 벽면을 따라 천장으로 이어지며, 다시 천장의 연두빛 곡선과 왈츠를 추듯 살짝 조우하고 떨어진다. 이는 비록 값비싼 재료로 세밀하게 묘사된 나비 모형은 아니지만, 크기 및 날개 각도 등의 사소한 차이만으로도 생생한 느낌을 전달하고 있다.
네일샾 인테리어를 하면서 공간이 그다지 크지 않아 실의 구분이 어려웠다. 인테리어의 중요한 포인트는 공간의 효율적 쓰임이라 할 수 있다. 기능적인 측면과 미적 아름다움이 어우러져 인간의 지각적 체험의 장으로 공간을 구축해야 한다. 이런 부분이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가져야 할 공간에 대한 인식인 것이다.
이번 네일샾인테리어 프로젝트는 저가의 비용으로 공간의 활용가치와 미적 아름다움과 고객들의 즐거움으로 전해졌고 또한 영업점의 매출 또한 증가한 것을 알 수 있었다. 인테리어의 중요성의 또 한 가지는 비용에 대한 부분이다. 윤종현 디자이너의 강점은 작은 비용이나 여유로운 비용 일 때 나 그 용도 쓰임과 기능을 중시하고 목적성에 충실히 도달할 수 있는 공간을 계획 한다는 것이다. (글_허혜림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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