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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ign

UNSANGDONG

Photographer

Sergio Pirrone

Location

전라남도 여수

Material

스틸

HYUNDAI Pavilion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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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ign: UNSANGDONG 

Location: Jeollanam-do, Yeosu

Site Area: 1,960㎡

Building Area: 1,397.50㎡

Total Floor Area: 2,334.81㎡

Structure: Steel Frame

Project Year: 2012

Photographer: Sergio Pirr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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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수엑스포 현대자동차그룹관을 통하여 인간역사의 이동수단의 혁신을 만들어내기 위한 기업의 브랜드이미지를 건축적으로 변환시키는 작업을 제안하려고 하였다. Motion Imagination라는 개념을 통해서 현대자동차그룹의 움직임(motion)과 미래의 새로운 물결의 상상력(imagination)을 결합한 건축을 재현한다. 이는 지금까지 성취되지 않았던 미래적 상상을 더욱 증폭시키는 가능성을 재현한데 있다. 자연과 도시에 대한 무한한 가능성과 상상력을 현실로 변화시키는 힘을 재현하여 현대 자동차그룹의 정신과 첨단기술의 가능성을 표현한다. <이동성 motion> 이라는 건축적 주제를 역동적 단면의 새로운 구성을 통하여 제안하려고 한다. 이는 Blue Ocean Wave를 의미하는 입체적 파동이 만들어내는 다양한 움직임의 단면을 겹치고 연결시켜 고정되지 않고 항상 변화하는 현대자동차그룹의 브랜드이미지를 건축적으로 표현하는 것과도 연결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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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입광장쪽의 웨이브의 변위가 액티브한 단면과 바다경관쪽의 단순화된 박스형상의 단면을 구성한다. 서로 대조되게 구성되는 입면적 프레임을 서로 연결시켜 다이나믹한 움직임의 조각적 건축을 구현한다. 바다쪽의 움직임의 프레임과 진입부분의 움직임의 프레임을 연결하는 것을 통하여 기업의 다양한 정신을 수용하고 연결하는 상징적인 구성을 제안한다. 논리적 이성과 감성, 기술과 아트, 과거와 미래, 변화와 축적, 단순함과 다양한등 상반되는 기업이미지를 서로 연결하는 연결고리의 건축이다. 

블루오션의 이미지를 형상화한 모멘텀의 건축을 구현하기를 원했다. 현대자동차그룹의 세계를 향한 진동과 파동을 형상화 한다. 자연의 물의 파장과 단면, 증폭기, 산의 형상, 등의 다양한 움직임과 에너지를 조형적인 이미지로 형상화 하였다. 다도해 공원의 연안 경관과 조화를 이루기 위한 건축적 어휘로 입체적 파동의 건축을 제안한다. 커다란 공명과 울림을 만들며 도시로 퍼져 나가는 브랜드 시나리오를 담아낸다. 해양도시를 향해 기업이미지를 발산하고 , 자연의 에너지를 빨아들이기도 하는 커다란 <울림통>과 같은 건축을 제안한다. 특히 야간에는 내부의 미디어월이 외단면적 테이퍼된 형태와 반사되면서 빛과 미디어를 발산해내는 발광체적인 조형을 만들어 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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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로 구성된 입체적 웨이브의 공간안에 자연과 도시의 여러 가지 모습과 공간이 자유롭게 결합된 복합적인 도시를 구성한다. 현대자동차부문 및 철강부문의 전시공간과 도시의 길, 광장, 숲, 휴식공간, 놀이공간, 등이 입체적으로 구성된 무중력적인 공간을 구성한다. 미래적 이슈가 되는 인간, 환경, 도시, 기술, 에너지, 등을 하나의 그릇 안에 담아내는 상상의 그릇을 건축화 한다. 내부에 아트리움과 같이 비워진 전시공간은 큐브 매트릭스박스를 통한 다양한 변화의 공간을 제안하였다. 기본단위이며 모든 물질의 근본인 백색의 큐브로 시작하여, 기계장치에 의해서 움직이는 큐브의 다양한 조합으로 이루어진 스팩타클의 벽을 통하여 트랜스포머적인 움직임의 철학을 내부에 전시개념으로 실현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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